목록2025/02/20 (1)
하아찡

언리얼 버전 5.5.3서버언어 C++로 구성했습니다. 일단 채팅을 하기위한 채팅패킷 구조를 설계.id -> 게임 내부 개인 ID값입니다. DB 아이디값이 아님.msg -> 실제로 전달할 채팅 메세지type -> 채팅 타입. 예를들어 전체, 파티, 궛말 위와같이 패킷 구조를 가지고있습니다.id값이 DB에 저장하지않은 개인 ID값인 이유는 무엇인가?서버에 접속한 유저에게 서버가 각각 고유 ID값을 1씩 증가시켜서 발급시켜주고, 해당 발급받은 ID를 가지고 Object를 구분을 하기때문에 서버단에서 처리할땐 따로발급해준 id값을 패킷으로 전달해준다.즉, 해당 발급받은 ID는 서버도 가지고 있고 클라이언트도 자기 자신의 ID값을 가지고 있습니다. msg는 말그대로 메세지 전달값입니다. type은 현재는 구상만 ..
C++/이것저것서버테스트
2025. 2. 20. 1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