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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이것저것서버테스트

[언리얼5] 마지막 종료지점 저장

하아찡 2025. 3. 12. 21:07

언리얼 버전 5.5.3

서버언어 C++로 구성했습니다.


 

실행화면

클라이언트 실행화면
DB

 


일단 기본적으로 캐릭터를 저장하기위해 회원 테이블을 작성했습니다.

DB서버는 mysql를 사용중 입니다. 기존에 aws로 작업해둔 웹이 있어서 해당 DB서버를 사용중 입니다.

 

회원 테이블 구조

CREATE TABLE `userinfo` (
	`user_id` INT(10) NOT NULL AUTO_INCREMENT,
	`id` VARCHAR(255) NOT NULL COLLATE 'utf8mb4_0900_ai_ci',
	`pw` VARCHAR(255) NOT NULL COLLATE 'utf8mb4_0900_ai_ci',
	`create_at` TIMESTAMP NULL DEFAULT 'CURRENT_TIMESTAMP',
	PRIMARY KEY (`user_id`) USING BTREE,
	UNIQUE INDEX `id` (`id`) USING BTREE
)

 

 

캐릭터 테이블 구조

CREATE TABLE `characterlist` (
	`character_id` INT(10) NOT NULL AUTO_INCREMENT,
	`user_id` INT(10) NOT NULL,
	`name` VARCHAR(100) NOT NULL COLLATE 'utf8mb4_0900_ai_ci',
	`character_type` INT(10) NOT NULL DEFAULT '1',
	`level` INT(10) NOT NULL DEFAULT '1',
	`pos_map` INT(10) NOT NULL DEFAULT '1',
	`pos_x` DOUBLE NOT NULL DEFAULT '0',
	`pos_y` DOUBLE NOT NULL DEFAULT '0',
	`pos_z` DOUBLE NOT NULL DEFAULT '0',
	`create_at` TIMESTAMP NULL DEFAULT 'CURRENT_TIMESTAMP',
	PRIMARY KEY (`character_id`) USING BTREE,
	UNIQUE INDEX `name` (`name`) USING BTREE,
	INDEX `user_id` (`user_id`) USING BTREE,
	CONSTRAINT `characterlist_ibfk_1` FOREIGN KEY (`user_id`) REFERENCES `userinfo` (`user_id`) ON UPDATE NO ACTION ON DELETE CASCADE
)

 

위와같이 회원테이블 ID값을 가지고 캐릭터 소유를 구분해줍니다.

 


작업방식

현재는 클라이언트가 종료가 될때 서버에 자기 자신위치값을 보내서 DB에 저장하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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