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아찡
[언리얼5] 마지막 종료지점 저장 본문
언리얼 버전 5.5.3
서버언어 C++로 구성했습니다.
실행화면


일단 기본적으로 캐릭터를 저장하기위해 회원 테이블을 작성했습니다.
DB서버는 mysql를 사용중 입니다. 기존에 aws로 작업해둔 웹이 있어서 해당 DB서버를 사용중 입니다.
회원 테이블 구조
CREATE TABLE `userinfo` (
`user_id` INT(10) NOT NULL AUTO_INCREMENT,
`id` VARCHAR(255) NOT NULL COLLATE 'utf8mb4_0900_ai_ci',
`pw` VARCHAR(255) NOT NULL COLLATE 'utf8mb4_0900_ai_ci',
`create_at` TIMESTAMP NULL DEFAULT 'CURRENT_TIMESTAMP',
PRIMARY KEY (`user_id`) USING BTREE,
UNIQUE INDEX `id` (`id`) USING BTREE
)
캐릭터 테이블 구조
CREATE TABLE `characterlist` (
`character_id` INT(10) NOT NULL AUTO_INCREMENT,
`user_id` INT(10) NOT NULL,
`name` VARCHAR(100) NOT NULL COLLATE 'utf8mb4_0900_ai_ci',
`character_type` INT(10) NOT NULL DEFAULT '1',
`level` INT(10) NOT NULL DEFAULT '1',
`pos_map` INT(10) NOT NULL DEFAULT '1',
`pos_x` DOUBLE NOT NULL DEFAULT '0',
`pos_y` DOUBLE NOT NULL DEFAULT '0',
`pos_z` DOUBLE NOT NULL DEFAULT '0',
`create_at` TIMESTAMP NULL DEFAULT 'CURRENT_TIMESTAMP',
PRIMARY KEY (`character_id`) USING BTREE,
UNIQUE INDEX `name` (`name`) USING BTREE,
INDEX `user_id` (`user_id`) USING BTREE,
CONSTRAINT `characterlist_ibfk_1` FOREIGN KEY (`user_id`) REFERENCES `userinfo` (`user_id`) ON UPDATE NO ACTION ON DELETE CASCADE
)
위와같이 회원테이블 ID값을 가지고 캐릭터 소유를 구분해줍니다.
작업방식
현재는 클라이언트가 종료가 될때 서버에 자기 자신위치값을 보내서 DB에 저장하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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