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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이것저것서버테스트

[언리얼5, C++] 맵 이동 - 2

하아찡 2025. 2. 25. 15:39

언리얼 버전 5.5.3

서버언어 C++로 구성했습니다.


기존에 맵이동 패킷을 클라에서 보내는 패킷한개와 서버에서 응답해주는 패킷한개를 만들어 총 2개를 만들었는데 문제점이 발생함.

 

클라이언트에서 맵 이동중에 이동하는 맵 패킷을 받다보니 잘못된 처리가 발생함.

그래서 로직을 조금 변경해서 아래와같이 변경했습니다.

 

기본 로직은

1. 클라이언트에서 맵이동 패킷을 보냄.

2. 서버에서 맵에대한 데이터를 다보냄.

 

변경된 로직

1. 클라이언트에서 이동할 맵Index값을 넘김

2. 서버측에서 클라에서 전달해준 Index값을 가지고 맵 이름을 넘겨줌.

3. 서버에서 보낸 맵 이름을 가지고 맵이동을 시킴.

4. 클라이언트에서 맵이동이 완료된 이벤트를 활용해서 맵이동 완료됐다고 완료패킷을보냄.

5. 서버에서 완료패킷을 받으면 해당 맵에 존재하는 데이터를 다보내줌.

 


인원수 확인

기존 맵당 2명씩 접속하게 만들어서 테스트했는데 더미 클라를 사용해서 많은 수의 접속을 확인해봄.

현재는 맵당 40명씩 접속하게 만들어서 채널이 정상적으로 만들어지는지 확인함.

 

접속 확인

 

 

접속 끊기 확인

 

 

서버 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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